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랜만의

해외여행 포스팅이네요~

3-4월은 여행가기 좋은 비수기에요.


다녀온지 조금 됫지만,

코타키나발루 휴양여행 후기를

포스팅해볼까 합니다ㅎㅎ

저는 참고로 한겨울에 갔답니다.

무려 크리스마스....






원래 추울때 따뜻한 나라가는것만큼

좋은 휴양이 따로 없죠ㅎㅎ

하지만 코타키나발루는 1년 365일

항상 여행하기 좋은 기온을 가지고있대요

너무 습하고 덥지않은 딱 봄~초여름 날씨





이제껏 갔던 후덥하고 태양뜨거운

숨턱턱막히고 습한곳이 아닌

딱 여행하기 좋은 날씨 였어요!!


이런날씨에 크리스마스트리장식이..

더욱 해외같던ㅎㅎㅎㅎㅎ





코타키나발루에서 기억남건

수영장, 석양, 반딧불 투어, 쇼핑!


반딧불은 촬영을 할수없었어요ㅠㅠ

간가히 나라마다 투어가 있는 곳이있는데

저는 코타키나발루에서 처음했답니다.

한번쯤 꼭 해볼만한 투어인거같아요.





먼저, 우리의 리조트

그중 수영장이 가장 마음에 들었던

수트라하버 마젤란


리조트를 정말 많이 고민했었는데

무난히 괜찮았던거같아요.


다만, 한국인들이 많다는것!

한국인이 많은 리조트를 피하고싶다면

비추에요ㅎㅎ 약간 한국같은 느낌^^;




수트라하버 마젤란


풀장이 많아서 아이들이 놀기 좋은

풀장을 고를수도 있구,

성인들이 정말 수영을 즐길수 있는

레일수영장도 있답니다.


수영장이 3개가 있어서

질리지 않게 놀수있었다.

대부분 방에서 가까운 수영장에서 놀겠지만,

저희는 가운데있는 수영장에서 주로

시간을 보냈어요ㅎㅎ


위아래 사진속 수영장이

가운데 수영장이랍니다.





코타키나발루

수트라하버 마젤란 수영장


바로앞에 요트선착장바다가 보여

뷰도 이쁘답니다.

코타키나발루에서 유명한 선셋을

수영장에서 보시는분들도 아마

꽤 있지않을까해요.


한국인 많습니다^^;





제가 갔을때 하나 아쉬웠던점이ㅜㅜ

저녁만되면 비가오거나 날이흐려져서

하루만 제대로 선셋을 봤답니다....

이게 너무나 아쉬워요ㅠ


두번째날 하루만 바다가에서

선셋을 즐겼죠ㅎㅎㅎ





그리고 또 줄기차게 다녔던

쇼핑!!!


아미고몰을 많이도 드나들었죠..

빈치랑 페드로에서

신발, 가방을 많이 사재기 했던 기억이 있네요.

특히 말레이시아가 고무 원산지라

빈치브랜드가 가성비 대비

많은디자인이 있어서 쇼핑리스트에

빠지지 않고 들어간다고 해요.





여행에 마사지가 빠질수없죠?

코타키나발루 보르네오 스파 마사지


여긴 발마사지도 참 많이 하나봐요

패키지 관광객 때문인거같긴하지만,

발마사지 전용 의자가 많답니다.


위층으로 올라가면 전신마사지를 위한

배드르 둔 룸들이있구요.


사실은 저도 발마사지만 2번받았어요ㅎㅎ





시설도 나쁘지 않았던

코타키나발루 보르네오 스파.


자유여행으로 오는분들은

보르네오에서 공항드랍서비스

받을수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듯해요!


(공항근처에 위치하고있음)





블로그를 쓰려고 사진을찍던게 아니라,

중구난방입니다..

코타키나발루 여행에

궁금한점 있으면 댓글남겨주세요!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