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탈리아베니스가면축제

베니스카니발



세계 10대 축제중 하나로 화려한 볼거리를

자랑하는 베니스카니발!



서양 문명을 대표하는 로마,

예술의 도시 페렌체 등등

이탈리아엔 아름다운 도시들이 많죠?



그중 빼놀수 없는 물의도시

베니스!!

118개의섬들이 약 400개의 다리로 이어잔

아주 특이한 도시에요~

그럴히때문에 수로가 교통이 되어

물의도시라고 불리죠!



이탈리아베니스가면축제 베니스카니발기간은

1월 말부터 2월 초!

이 기간에 이탈리아를 방문해

베니스가면축제를 즐기면 금상천화!



베니스카니발은 매년 사순절 전날까지

약10일간 열리는 행사로

이탈리아 최대의 축제이자 세계10대

축제에 속한답니다!

사순절은 부활절 전까지 여섯번의 주일을

제외한 40일 동안의 기간을 말해요.



베니스카니발기간이 되면 사람들은 화려한 옷과

가면으로 멋지게 차려입고, 베니스

곳곳을 누비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

개성 넘치는 가면들을 보는것만으로도

꿀잼 여행이 될거에요!!



산 마르코 광장을 중심으로

이탈리아베니스 가면축제가 열려요

가면축제, 연극, 공연 불꽃놀이도 하며

아름다운 가면 경연 대회도 열리는데

이게 큰 볼거리에요. 유명 디자이너들이 심사를!



이탈리아베니스 가면축제가 이렇게

발달하기 이전엔 대주교에 대한 승리를

기뻐하며 축제를 연게 이제까지 전해진대요

첨부터 가면축제는 아니엿다고함



이탈리아베니스가면축제 베니스카니발

이거 넘나 무서워보임ㅋㅋㅋㅋ



1797년 롬바르도베네토 왕국이

베니스를 지배하며 카니발을 억압했지만

배니스 시민의 노력으로 역사와 문화가 복원됫고,

이축제도 재개될수 있엇다구 하네요



요때 무슬림 여인이들이

십자군 원정에서 이탈리아로 건너왔는데

베일로 얼굴을 가린것이 유행이되어서

시작됫다는점ㅋㅋ 잉?



이탈리아에서 가면을 만드는

장인들은 굉장히 특별한 직업이래요

디자인, 장식, 제작 모두 수작업으로

만들어지며 원래는 실용성과 상징성이

강조되었지만 요즘은 화려함이 대세ㅎ


저는 여기서 이상한나라의엘리스영화의

모자장수가 생각이나네요ㅎㅎㅎ



다양한 종류의 가면들이

각각의 이름과 유래가 있다네요

이 새부리 같이 생긴 가면은

루이 13세의 주치의였던 샤를 드 롬이

만든 메디코 델라 페스터 랍니다.

긴부리에 검은모자가 특징

좀 무서움 ㅇㅅㅇ 공포스러움



인기가 많은 가토!

고양이를 의미하는데 가볍고 이뻐서

여행객등 이탈리아베니스 가면축제에서

빠지지않고 등장하는 가면이죠



그외에도 다향한 가면들이 많아요

가끔 이렇게 기모노나 한복을입은

가면도 볼수있답니다.

인생에 한번! 이탈리아베니스 가면축제

어떠신가요?ㅎㅎ + 가면 써보기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