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심야식당

일본 만화를 원작으로,

영화 드라마로도 사랑을 받은

심야식당을 접해본분들이라면

한번쯤 가보고싶던 식당!


따뜻한 요리의 한접시가

위안이 되는 곳.





늦은 밤에만 문을 여는 작은

식당에 손님들이 음식을 통해

지친 삶을 위로받는 이야기죠.


저도  영화는 물론, 만화책도 보면

마은한켠이 훈훈해졌었답니다.





심야식당은 신주쿠의 한 술집골목으로

설정되어 있답니다.

그곳이 바로


도쿄 신주쿠 

골드가이






50년대를 재현한듯한 느낌의 골목!

원작인 만화에서도 약간씩 비춰지듯

사실 이 골목은 매춘이 행해지던 곳이라는

음울한 역사가 있지만, 58년에 매춘이 법으로

금지화 되며 술집골목으로 변신해

현지인과 여행자들에게 각광받고있는

관광지가 되었답니다.





현지인들에겐 퇴근후

두세명 또는 혼자 와서 저녁과함께

맥주를 한잔 들이킬수 있는곳이며,

혼자가더라도 말동무가 되어줄

친구를 사귈수 있는 곳이랍니다.

대부분의 가게주인들이 의사소통이 가능한

영어정도는 구사하기때문에

큰 어려움은 없을거에요~


(가끔 영어를 못하는데 괜찮냐고 먼저

물어보는 가계들도 있답니다.)





낮의 골목 분위기는 좀..

할렘가스러울수 있어요ㅋㅋㅋ

그래서 되도록이면~

저녁쯤 방문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이 골목의 가계는 대부분 오후5시부터

문을 열어서 새벽또는 아침까지 하기때문!





골목안에 정말 많은 식당과 BAR들이

있답니다 한 200여개 정도된다고 해요!

대부분 아주작은 좌석의 가게들이며

각자의 개성과 독특한 인테리어들이있죠ㅎㅎ





단칸방처럼 매우 협소하지만,

각각의 가게마다 대표하는 메뉴와

장점이있답니다. 일본은 아담하고 정갈한

밑반찬을 보고도 주방장의 솜씨가 으례 짐작이

가능하다고 해요!


기본안주=오토오시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어떤가게를 가봐야할지 좀 고민이라면,

몇군데 추천을 해드릴게요ㅎㅎ


일본 신주쿠

골든가이 추천 맛집들!





1. 바(BAR)달링


아담한 바가 돋보입니다.

소박하고 조용한 가게를 원한다면

달링을 추천드려요~


사장님도 멋쟁이에요ㅎㅎㅎ

맥주, 하이볼, 칵테일등

취향대로 선택할수있는곳!





2. 챔피언

(BAR CHAMPION)


조금더 큰규모의 가게에 가서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챔피언!

골목안의 가게들피온 제법 큰

규모를 자랑하고있어서 왓다갔다하시면서

눈에 잘 들어올거에요.

여기는 맥주가 맛있다고 소문이 나있답니다.





3. 와라와라


일식집하면 떠오르는게 있죠?

입장과 동시에 직원분들의

우렁찬 인사소리-

이랏샤이마세!!

와라와라가 딱 그런곳이에요ㅎㅎ




좀더 깔끔하고 편안한 분위기

시원한 생맥을 들이키고싶다면

와라와라를 추천드립니다.




메뉴판을 참고하시면 다양한 메뉴가있지만

명란계란말이, 덴푸라 같은 가벼운 안주가

가성비도 좋고 맛도 있어요!!!




※ 주의할점

작은 가계들이 많다보니 대부분

카드결제가 안되는곳이 많답니다.

꼭꼭 현금을 준비해주시구, 자릿세 계념의

차지비가 붙어있다고 놀라지 마세요.


우리나라엔 없는 문화이지만,


도쿄이자카야에서는 대부분 자릿세

비용을 지불해야합니다.





어디서든 과음은 좋지 않아요ㅎㅎ

여행에서 운치와 분위기를 즐길수있도록

딱 기분좋게 마시는게 정답이죠.





심야식당 영화나 만화등을

재밌게 보신분들 또는 일본의 문화

오감으로 체험하고 싶은분들~


정취 그득한 도쿄 골목에서

여행의 한페이지를 채워보는게 어떨까요ㅎㅎ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